자유글 게시판

이준석 대표,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출연

J_카타리나 2022. 8. 15. 12:50
728x90

https://news.v.daum.net/v/20220815094201814

 

이준석 "尹 발언 조합하면 난 '100년만에 나온 XX'인가?"

■ 방송 :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FM 98.1 (07:20~09:00) ■ 진행 : 김현정 앵커 ■ 대담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예고 드린 대로 지금부터는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를 직접 만나보겠습니다. 윤리

news.v.daum.net

김현정> 그런데 이철규 의원은, 윤핵관으로 지목당한 이철규 의원은 그거는 그 지역 유권자들의 선택일 뿐이다. 그리고 이준석 대표가 지구 떠난다고 말한 적 있는데 그거 지키시면 나도 험지 출마 고려하겠다. 그러셨거든요.

 

이준석> 그러니까 그런 거 하나하나가 이 정당에 있는 분들이 다 유튜브 보고 정치한다, 이런 얘기거든요. 지구 떠난다는 발언은 뭐였습니까? 정확히 서울시장 선거 때 방송 진행자가 그 당시에 안철수 후보와의 단일화가 진행되고 있었죠. 저는 국민의힘 소속인데 만약에 단일화해서 안철수 후보가 이기고 그리고 나중에 대선에서도 그 당시 입당하지 않은 윤석열 총장이 만약 후보가 되면 어떻게 하겠습니까? 그래서 그러면 국민의힘 망한 거죠. 저는 왜냐하면 서울시장 후보도 못 만들고 대선 후보도 못 만드는 정당은 망한 거니까 저는 그렇게 절대 안 되게 만들겠습니다. 그랬고.

 

김현정> 그런 의미.

 

이준석> 그렇게 되면 지구를 떠나야죠. 왜냐? 저는 국민의힘에 의해서 열심히 노력했던 사람인데 정말 그래서 대선 후보도 못 만들고 서울시장 후보도 못 만들면 저는 정말 정치 떠나야 되는 거죠. 그런데 저는 결과적으로 서울시장 선거에서 후보도 오세훈 시장 당선되는 데 일조를 해서 서울시장 선거 승리했고 그리고 당대표로서 대선 후보도 윤석열 총장 당겨가지고 이겼습니다. 그러니까 이철규 의원 같은 경우에는 딱 그런 수준이에요. 아까 말했던 것처럼 양두구육 했더니만 내가 왜 개냐, 이런 식으로 나오는 것처럼 대한민국 국민들이 그 정도로 유치하지 않습니다.

 

김현정> 지구 떠나겠다는 발언이 사실 계속 지금 계속 이야기가 나오는데 정확히 하자면 그때는 그러면 국민의힘 소속의 윤석열이라는 분이 아니셨다.

 

이준석> 그 정도가 아니라 그러니까 지구를 떠나야 되는 이유가 뭐냐 하면 애초에 우리 당이, 그러니까 정치를 떠난다는 얘기죠. 사실상. 우리 당이 서울시장 후보도 못 만들고 대선 후보도 못 만들면 당이 망한 거다.

 

김현정> 그러면 윤석열이 대통령 되면 나 지구 떠날 거야 해서 윤석열이 대통령 되면이라는 말은 우리 당이 그렇게 서울시장도 안 되고 대선도 안 되면 나 지구 떠날 거야, 그 의미란 말씀이에요?

 

이준석> 그리고 그 앞에 애초에 질문은 안철수였어요.

 

김현정> 그래요?

 

이준석> 질문은 안철수였고 그리고 그다음에 그럼 만약에 윤 총장까지 그렇게 되면 어떻게 되겠냐가 후제 뒤에 붙은 질문이에요. 그러니까 인터넷에 보면 제가 했다는 말 30개 이렇게 돌리고 하는 어르신들이 있거든요. 그중에 제가 한 말 반도 없어요. 그리고 제가 한 말들도 보면 예를 들어 이런 거 있잖아요. 여성을 갈라치겠다. 그래서 여성은 결집 안 되고 이런 얘기했다는 거 있잖아요. 그거 찾아보시면 다 허위입니다.

 

김현정> 맥락이 좀 다르다는 그 말씀이에요?

 

이준석> 그런 소리를 안 하고 제가 했던 건 뭐냐 하면.

 

김현정> 아예 허위예요?

 

이준석> 질문 자체가 그거였어요. 최근에 여성들이 이렇게 이런 이런 투표 성향을 보인다는데 어떻게 생각합니까? 그래서 아직까지 저희 여론조사 데이터나 이런 데서는 그런 경향성은 보이지 않는다였어요. 그러니까 그런 거 하나하나가 딱 유튜버들 수준의 이야기들을 지금 의원들이 하고 있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