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News/고양시

아람누리도서관, ‘나는 왜 수학을 공부하는가’

J_카타리나 2021. 3. 28. 10:13
728x90

‘내게 다가온 수학의 시간들’ 장우석 작가와의 만남  

 

[에코데일리뉴스=조승희 기자]

고양시(시장 이재준) 아람누리도서관은 수학 주제 강연 ‘나는 왜 수학을 공부하는가’를 오는 4월 10일에 진행한다.

 

본 강연은 연속 기획 「000 to 900」(지식을 여는 10개의 키(key))의 네 번째 강연으로 ‘400 자연과학’에 해당한다.

 

강의 내용은 수학교사인 장우석 작가가 수학과 더불어 살아온 과정을 담은 에세이 ‘내게 다가온 수학의 시간들’ 내용을 중심으로 펼쳐진다.

 

장우석 저자는 서울대 수학교육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교 철학과 대학원에서 박사과정을 수료하였으며, 현재 고등학교 수학교사로 재직하고 있다. 『수학의 힘』, 『수학, 철학에 미치다』, 『수학 멘토』 등의 수학 교양서를 집필하였고, 추리소설 작가로서 《계간 미스터리》, 《올해의 추리소설》 등에 단편소설을 발표해오다 작년 여름 대표작들을 묶어 단편집 『주관식 문제』를 출간하기도 했다.

 

이번 강연은 현장 수강 5명을 포함하여, 총 50명의 청소년과 성인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온라인ㆍ실시간으로도 참여 가능하며 수강 신청은 3월 30일 오전 10시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를 통해 할 수 있다. 강연에 대한 추가 문의는 고양 아람누리도서관(☎031-8075-9040)으로 하면 된다.

 

 

[조승희기자 : calfredo@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 www.ecolover.co.kr ) -

 

[출처] 아람누리도서관, ‘나는 왜 수학을 공부하는가’ |작성자 고양 에코데일리